학회장 인사말

KOREAN ASSOCIATION of AD & PR

학회소개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한국광고홍보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광고홍보학회는 광고와 PR 학계 및 산업계 회원들 간의 상호 교류 및 학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국내 광고홍보 산업의 발달과 학문적 성취에 이바지하고자 1998년에 창립되어 올해 26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동안 관련 학계 및 산업계 회원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 참여에 힘입어 우리나라 광고와 PR 분야를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학술단체로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광고홍보학회는 봄과 가을 연간 두 차례의 정기학술대회와 AD·PR Summit(여름), 특별 세미나 개최 및 학술지 발간 사업, 산학연계 프로젝트, 신진학자 및 대학원생 지원 사업, 대학생 취업 제고 사업 및 공모전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면서 학계 및 산업계의 요구와 급변화해 온 시장 환경에 슬기롭게 대처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현재 광고/PR 산업은 인공지능(AI), 메타버스 커머스, 확장현실(XR) 미디어 기술의 발달에 따른 ‘Virtual Economy’의 시대를 경험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후환경 문제와 사회적 불평등의 해소를 위한 지속가능한 소비와 ESG 경영이 초유의 관심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국광고홍보학회 19대 집행부는 이러한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 속에서 새로운 학문 분야와 산업 트렌드를 선도하고 사회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학술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열의와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으니 부디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격려해 주시고 적극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19대 한국광고홍보학회장

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 교수

이 정 교